reco는 이제 대학교 수업 14주차에 접어들면서 보강주와 기말시험만 보면 1학기 종강을 하게 됩니다. 그래서 아직 종강을 하지도 않았는데도 친구들이랑 여행이야기를 하며 들뜬 시간을 보내기도 합니다. 그렇게 여행 계획을 짜다 보면 어떻게 해야 저렴한 가격으로 갈 수 있는지 계속 가격 비교를 하게 되는데, 오늘은 '내일로패스'와 '여행가는 달' 혜택에 해 이야기해 보고자 합니다.
💳 내일로패스?
출처 : 코레일 홈페이지
내일로패스란 "전 국민 누구나 즐기는 7일간의 자유여행"이라는 슬로건과 함께, 종류에 따라 연속 7일 또는 선택 3일 동안 우리나라 철도 교통수단을 무제한으로 이용할 수 있는 이용권 패스입니다.
- ITX, 새마을호, 무궁화호, 누리호 (1일 2회, 자유석 및 입석 무제한)
- KTX(1일 1회, 총기간 동안 2회에 한해 좌석 이용 가능)
과거에는 연령 제한이 있었지만, 지금은 제한이 폐지돼 전 국민 누구나 내일로패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됐습니다. 또한 기간이 정해져 있던 내일로 패스는 이제 연중운영으로 이용기간이 확대됐습니다. 단, 한국철도가 지정한 명절 대수송기간에는 운영중지라는 점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 이용 안내
내일로 패스는 코레일톡 어플리케이션이나 역창구에서 구매할 수 있습니다. 패스 구매일로부터 일주일 내에 이용을 시작해야 합니다. 구매기간은 이용시작일 기준 7일전부터 구매 가능하며, 각 권종별 연간 4회까지만 구매 가능합니다. 또한 reco와 같은 대학생들과 같은 청년 대상으로 이용 요금을 저렴하게 운영하니 아래 참고하길 바랍니다.
연속 7일권
- 어른(일반)
: 110,000원
- 청년(만 29세 이하)
: 80,000원
선택 3일권
- 어른(일반)
: 100,000원
- 청년(만 29세 이하)
: 70,000원
지금 80,000원, 70,000원도 저렴한 가격으로 보이는데, 여행가는 달 혜택을 이용하면 더 저렴한 가격으로 갈 수 있다고 합니다. 여행가는 달은 도대체 무엇일까요?
💳 6월은? 여행가는 달
대한민국 구석구석 국내여행을 통한 지역관광 활성화를 위해 문화체육관광부, 한국관광공사와 전국의 지자체, 관광업계가 함께 추진하는 캠페인입니다. 따라서 다양한 할인혜택과 여행 및 프로그램 이벤트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그중에서도 교통혜택에서 내일로패스를 1만원 할인 해준다고 하니 이건 놓칠 수 없을 것 같습니다.
교통혜택에는 렌터카 할인도 있어 다 같이 차를 끌고 이동해도 되고, 뿐만 아니라 숙박혜택, 여행상품 특별할인전까지 다양한 혜택들이 우리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이렇게 '내일로패스'와 '여행가는 달'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이 외에도 코레일에서는 청소년 드림(만 13세~ 만 24세), 힘내라 청춘(만 25세~만 33세 이하)으로 KTX를 최대 40% 할인해 주는 상품도 존재합니다. 위에 말한 내일로패스와 비교해 가면서 이용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1학기 종강이 6월이다 보니 reco와 같은 대학생들은 종강 기념으로 여행을 많이 떠날 것 같습니다. 여행이 예정돼 있는 모두 위와 같은 혜택을 통해 방학 동안 대한민국 구석구석 지역관광을 즐겨보는 것은 어떨까요?